정보) 샤오미 홍미노트4x 사용기

2017. 6. 23. 17:01개인공간/뉴스

정보 공유 차원이고 제가 느낀 그대로를 쓰는 것입니다.  의견차이가 있더라도 저나 차이가 있는 분이 틀린 것이 아니라 다른것임을 강조합니다.


_사게 된 계기

갤럭시 폴더라는 스마트폰 아닌 스마트폰을 쓰며 작은 화면에 롤리팝이라는 과거 os는 앱 개발자에게 치명적이었다.
또한 작은 화면이 나의 리듬게임 생활을 망쳤다.

또한 이전 기기는 x5라는 LG보급형 모델이었는데, 화면과 성능이 적당하긴 하였지만 내부 저장소가 작아 인강 및 애니 시청에 문제가 컸다.

또한 학생의 신분으로서 재정적인 문제가 조금 있어 위약금 같은거 물을 생각은 꿈에도 없고 공기계or중고로 싸게 유심만 옮기는 방법을 찾았다.

_모든것을 해결해준 샤오미 미드레이지 시리즈.

램 4g 64g저장소를 가진 샤오미 미드레이지 폰들은 가격이 20만 이내인 대륙의 실수급 가격대를 두르고 있었다.

그럼 이제 잡담은 그만두고 갑니다.

주의!  홍미노트4x 프라임 기종으로 스펙은 헬리오20x 램4기가 저장소64g인 샤오미 기종입니다!!!

장점.

가격대 성능비. 

20만 원으로 준 퀄컴820의 성능을 체감할 수 있다. 램과 저장소 또한 매우매우 높다.

화면 크기 및 깊이감.

5.5인치라는 크지도 작지도 않은 화면을 가지고 있고, 면적당 픽셀 401ppi로 애플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의 기준에 맞는다.
  또한 크게는 lg폰과 다르게 화면이 액정 안에 있다는 느낌이 나지 않고 액정 이 곧화면인 듯한 느낌이 난다.

디자인.

솔직히 말하면 애플이랑 비슷하다.  아이폰 6이상 시리즈랑 비슷한 면모가 있다.

기타 추가 기능 탑재.

적외선(리모콘), 지문인식,  자이로 센서를 탑재하여 현재 유행중이고 발전가능성 높은 VR, AR도 사용이 가능하다.

MIUI8

과거 중국 내수용인 MIUI는 악명이 높았다.  하지만 커스텀롬,  글로벌롬의 개발과 많은 최적화로 아직은 삼성애플같은 대기업을 따라잡지는 못했지만 많이 근접했다고 볼 수 있다.


단점.

발열,  쓰로틀링

이건 변명 못한다.  미디어텍이 모바일AP를 잘 만드는 회사가 아니다. 리듬게임 용으로 사고 싶긴 했지만 터치는 잘 된다고 해도 'cpu의 성능을 강제로 제한해 온도를 낮추는 기능' 인 쓰로틀링, 이게 리듬게임하다가 가끔 발생하면 아주 그냥 터진다.

구라베젤.

미드레이지 기종답게 화면에 검정 테두리가 있달까 구라베젤이 있다. 하지만 보급형 폰 기종이란걸 감안하면 당연한 요소이기도 하다.

NFC 기능의 부재

교통카드로 못쓴다 이건 불편하다.  원래 폰만 대면 됬는데 ㅠㅠㅠㅠㅠㅠ

통화품질.

마냥 쓰레기다. 폰바꾸고 전화하니 친구가 너 목소리 정말 바보같다부터 시작해서 목쉬었냐에...  서비스업을 하시는 분들에겐 매우 비추이다. 부가서비스 신청하면 되긴 한다는데 결국은 돈...

나노유심orSD카드.

나노유심칸과 SD 카드 칸이 똑같다.  둘중 한개만 끼울 수 있다. 기본 용량이 64기가라 별로 신경쓸 부분은 아니지만 이미 구매해뒀던 128기가 SD 카드가 무쓸모가 되버려서 상당히 아깝다.

결론?

필자는 상당히 마음에 든다.  리듬게임은 쓰로틀링 생기면 조금 쉬었다가 하면서 해결중이고,  교통카드도 새로 마련해서 어찌어찌 해결중이다.
최고의 장점은 레티나 디스플레이라는 점이다. 후회 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