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프로젝트) 끄투 매크로 개발 일지 ~6/30

2017. 7. 2. 15:06프로젝트(완료)/끄투 매크로

고등학교 입학 전부터 개발해보고싶었던 끝말잇기 웹게임인 '끄투'에서 

자동완성을 해주는 매크로를 개발해보려고 한다.



절대 절대 배포 안합니다 무적논리로 내가 노력한걸 왜 배포해야합니까 다른사람들 뿌리던데 그거 가지고 하세요..




개발 언어 : 파이썬 3.5


파이썬으로 채택한 이유 : 리스트 관리 용이성.


기본적으로 매우 많은 단어들을 db에 저장해 끌어와서 긴순서대로 정렬해야하는데,

자바나 C#같은 경우는 정렬 알고리즘이 사용되며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에 파이썬으로 채택


또한 개발 속도가 빠른 것도 하나의 이유



듈 : S******m W*******r



웹브라우저를 직접적으로 관리 밑 수정해줄 수 있는 java,C#,python3용 모듈 사용




초기 기획한 알고리즘은 단순하다.




While 1:


if 자신의 차례가 됬다 :


화면에 띄워진 한글자를 받아온다.


한글자로 시작하는 긴 단어를 찾는다.


긴 단어를 채팅에 넣는다.


전송을 누른다





▲내 차례일때와 상대 차례일때의 차이점



자신의 차례가 되면

'당신의 차례! 아래의 채팅창에서 입력하세요'가 있는 태그가

 CSS에서 변화가 일어나 화면으로 나오게 된다.


이것을 이용하여 초기 알고리즘은 완성을 마쳤다.

하지만 변수가 엄청나게 많은 끝말잇기다 보니 여러가지 문제점이 생겼다.



문제점


1) 두음법칙 

ex) 력->역 , 락->낙 등등 

두음법칙을 사용하지 않으면 단어가 없어 진행할 수 없는 상황이 온다.


2) 중복 처리

같은 앞글자가 오게 되면 똑같은 단어를 입력하게 된다.

이것은 기존 많이 배포되고 있는 끄투 매크로,핵에서도 발견되는 문제점

(필자가 사용하지는 않았고 이 핵을 갖고 있는 지인과 1대1을 해보았을때 알았다.)



이에 대한 해결은 다음 글에서 다루겟다.